PR · IR

News & PR 자료

[보도 자료] 윤디자인그룹, 4차 산업 VR/AR 시장 폰트 연구 첫 발 내디뎌

2018. 06. 21

주식회사 윤디자인그룹(대표 편석훈)은 지난 24일 주식회사 애니펜(대표 전재웅)과 ‘VR/AR 환경의 차세대 폰트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VR/AR 솔루션에 적용되는 폰트의 디자인, 가독성, 시인성을 높이는 공동연구와 사업 시너지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애니펜은 모바일 기반 VR/AR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3D 콘텐츠 저작 기술을 자체 개발하여 차세대 3D/AR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스타트업으로, 미국 Google과 일본 Sanrio, 한국 LINE 등 글로벌 기업들과 기술 및 콘텐츠 개발 파트너사로 활동하며 주목받고 있다. 

㈜윤디자인그룹은 1989년에 설립된 디지털 폰트 디자인 전문회사로 다양한 디지털 폰트를 개발한 국내 최고의 폰트개발 전문 회사이며, 디자인 영역에 기술력을 더해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등을 통해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앞으로 애니펜에서 제공하는 VR/AR 콘텐츠에 윤디자인 폰트를 적용하여 모바일 AR/VR 환경에 최적화된 폰트를 연구 개발하여 차세대 콘텐츠에 상용화 버전을 적용할 수 있도록 매진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0430000597